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탄천 ‘보행ㆍ자전거 전용교’ 24일 개통

기사승인 2021.07.22  21:21:20

공유
default_news_ad1

- 세곡동~탄천 연결로 자전거 이용자 접근성 등 보행환경 개선

▲ 탄천 ‘보행ㆍ자전거 전용교’ 조감도.

서울시가 강남구 세곡동과 탄천을 바로 연결하는 길이 100m, 폭 6.0m의 ‘보행ㆍ자전거 전용교’를 24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 다리는 세곡동 방향 탄천 보행로에서 건너편 보행로(둔치)까지 바로 연결돼 탄천변 산책로를 이용하거나, 지하철 복정역에서 세곡동 일대를 오고가는 주민들의 보행과 자전거 이동이 한결 수월해지게 됐다.

서울시는 자전거 이용 증가 추세를 고려해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 모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행-자전거 노선을 분리하고 각각 3m 폭을 확보했다.

그동안 탄천을 건너려면 차도와 보행구역이 혼재돼있는 인근의 ‘대왕교’를 이용해 400m 우회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특히, 탄천변 산책로에서 ‘대왕교’로 접근하는 도로에는 신호등이 없어서 무단횡단을 해야했고 교량 위 보행구역 폭도 좁아 안전사고 우려도 있는 상황이었다.

서울시 관계자는 “탄천 ‘보행ㆍ자전거 전용교’ 개통으로 세곡동에서 탄천까지 접근거리를 400m에서 150m로 크게 단축하고, 보행자 무단횡단 등 위험 상황도 방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면서 “자전거 이용자의 접근성도 좋아져 자전거 이동편의와 여가활동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의회 성중기 의원은 “강남 세곡동과 탄천을 연결하는 보행ㆍ자전거 전용다리가 생겨 기쁘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여가활동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민 기자 flostone2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