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GKL-GKLWITH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10.26  21:18:12

공유
default_news_ad1

- 저소득 취약계층 자활 돕기 위한 취업교육 지원 및 인턴형 일자리 연계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관내 취약계층의 자활을 돕기 위해 지난 25일 구청 본관에서 GKL(그랜드코리아레저), GKLWITH(지케이엘위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구는 자활사업 참여자를 발굴ㆍ추천하고, 두 기관은 ▲CS 전문강사 파견 및 교육제공 ▲취업프로그램 운영 ▲GKLWITH 인턴형 일자리 연계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다.

인턴형 일자리는 추후 정규직 채용으로도 연계될 수 있어 경제적 자립의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된다.

경력개발을 위한 일터를 제공하는 GKLWITH는 GKL의 자회사로, 외국인 전용 카지노 ‘세븐럭’의 식ㆍ음서비스, VIP 고객수송, 시설물 관리 등 운영지원 업무를 맡고 있다.

한편, 구는 2019년부터 3년간 GKL의 사회공헌 공모사업을 통해 매년 관내 저소득층 21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고 지난 4월부터는 취업강사 인력을 지원받아 강남지역자활센터에서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전문 서비스 교육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탄탄한 맞춤형 고용ㆍ복지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치구 최초로 선보인 ‘강남복지기준선’을 바탕으로 ‘포용복지도시’ 강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민 기자 flostone2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