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故문익환 목사 다큐 <늦봄2020> 내달 10일 개봉

기사승인 2022.01.14  21:52:48

공유
default_news_ad1

- 평화와 민주주의 위해 치열하게 살다 간 문 목사의 삶과 사상 조명

격동의 근현대사 속에서 평화와 민주주의를 위해 치열하게 살다 간 故문익환 목사의 이타적인 삶과 인본주의 사상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늦봄2020>이 오는 2월 10일 개봉한다.

목사이자 시인이며 민주화 통일 운동가였던 故 문익환 목사의 이타적인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늦봄 2020>이 조국과 역사와 사람을 위해 기꺼이 품을 내어준 문익환 목사의 커다란 사랑을 증언한다.

이 땅의 모든 민중들을 끌어안고 사랑을 전했던 문익환 목사의 생전 행보는 민주화 가족들에게 큰 산과 같은 존재로 기억된다. 시위 현장에서 젊은 동지들을 마주칠 때면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고 앞장서서 함께 싸웠다.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질 때는 가장 먼저 달려가 안아주고 함께 울어줬으며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켜 가족들에게 힘을 실어줬다.

故박용길 장로는 문 목사의 존재가 민주화 가족들에게 큰 위로가 되어 주었다고 회상했다. 늦은 밤 중에도 전화가 오면 망설임 없이 달려가 보호막이 되어준 뜨거운 사랑을 가진 사람이었다고 전했다.

지선 스님은 그를 “사랑이라는 게 저렇게 크구나, 역사에 대한 사랑, 조국에 대한 사랑,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 사랑 덩어리가 몸에 가득 차 있는 분이다”라고 회상했으며 다정한 친구이자 든든한 보호자가 되어준 문 목사에 대한 생생한 증언을 스크린 너머로 전할 예정이다.

격동의 근현대사 속에서 평화와 민주주의를 위해 치열하게 살다 간 故 문익환 목사의 이타적인 삶과 인본주의 사상을 조명한 <늦봄2020>은 오는 2월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