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의힘 강남구청장 경선 후보 4명 확정

기사승인 2022.04.22  19:54:19

공유
default_news_ad1

- 서명옥-성중기-이석주-이은재, 경선 통해 최종 후보 결정

▲ 국민의힘 강남구청장 최종 경선 후보로 확정된 서명옥ㆍ성중기ㆍ이석주ㆍ이은재 예비후보.(왼쪽부터)

국민의힘 강남구청장 후보로 14명이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4명이 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가 결정된다.

국민의힘 서울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4일 강남구청장 후보로 서명옥 전 강남구보건소장과 성중기ㆍ이석주 전 서울시의회 의원, 이은재 전 국회의원을 확정ㆍ발표했다.

서명옥 예비후보는 “주민들과 저를 지지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경선에 진출하게 됐다”면서 “멈춰버린 지난 4년을 다시 뛰게 할 수 있고 강남구민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책임질 수 있는 서명옥에게 투표해 주신다면 반드시 강남구청장 선거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성중기 예비후보는 “이제 산을 하나 넘었다. 본선 승리의 큰 산을 넘기 위해 더 치밀하고 흔들림 없이 전진하겠다”면서 “오직 강남구를 위해, 국민의힘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시의원 8년 의정활동을 통해 실력과 실적을 검증받은 성중기가 탄탄한 중앙인맥과 서울시 행정 네트워크를 활용해 강남구 발전을 더욱 견인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석주 예비후보는 “구민 여러분을 위해 일해왔던 20여 년의 지방공무원 생활 그리고 두 번의 강남구의원과 서울시의원 의정경험을 토대로 선진강남, 행복강남을 열어가겠다”면서 “부자동네라며 각종 예산논의와 사업진행에서 소외받았던 강남구를 재도약시킬 확실한 사람 이석주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은재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탄생은 공정과 상식에 기반을 둔 새로운 국가를 그리고 지방시대를 열라는 명령일 것”이라며 “강남구도 새로운 출발이 필요하다. 힘 있는 재선 국회의원 이은재가 강남구 다운 강남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국민의힘 강남구청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은 선거인단 투표 50%와 여론조사 50%를 통해 결정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공직자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 현 정순균 강남구청장을 강남구청장 후보로 최종 확정했다.

정수희 기자 flower7306@yahoo.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