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앱 서비스 실시

기사승인 2022.06.29  10:10:50

공유
default_news_ad1

- 98개 전국 현충시설 직접 방문 않고 각종 콘텐츠 관람 가능

▲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앱 화면

국가보훈처는 전국 기념관 등 현충시설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각종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앱 서비스를 6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사회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방문 관람과 함께 전국 어디에서나 휴대전화로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기념관을 활성화하고 학생 교육과 국민의 역사ㆍ보훈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앱에서는 서울 서대문형무소역사관과 백범김구기념관, 충남 독립기념관과 유관순열사기념관, 울릉도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등 모두 98개의 현충시설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기념관별 기본정보과 전시물(사진, 음성)은 물론 증강현실(AR)ㆍ가상현실(VR) 사이버 전시관의 특화된 전시콘텐츠 등도 제공돼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국가보훈처는 앞으로 가상현실 전시관 등 실감형 서비스를 확대한 데 이어 임무 해결형 전시관 관람 체험 콘텐츠 개발, 그리고 외국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앱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국가보훈처는 이번 서비스 시행과 함께 8월 31일까지 안내 앱 활성화를 위한 평가(리뷰) 작성 행사(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현충시설 기념관 안내 앱, 보훈처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