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연금공단, 기초연금 집중 홍보 추진

기사승인 2022.09.20  10:37:06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지역본부(본부장 황정규)는 9월 한 달 동안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기간동안 지역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을 고려해 ‘기초연금 온라인 신청방법’ 영상과 ‘기초연금 모의계산 활용방법’ 영상을 신청 안내에 활용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활용하면 기관 방문 없이도 집에서 편리하게 기초연금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한편,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2년 5월 기준 약 611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2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180만 원, 부부가구인 경우 288만 원 이하이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황정규 본부장은 “연이은 폭우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이웃이 많은 만큼 주위의 어르신들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면서 “공단도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아 최소한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