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봉사활동 진행

기사승인 2022.11.07  19:49:52

공유
default_news_ad1

- 세곡천 일대 유해식물 제거 및 정화 활동 펼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는 지난 6일 세곡천에서 정화활동을 펼치고 생태계를 교란하는 유해식물을 제거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휴일을 활용해 봉사를 택한 50여 명의 회원과 지인, 가족들이 세곡천 주변에 무성히 자란 돼지풀, 가시박, 환삼덩굴 등을 제거하면서 천변 1km 일대 일회용 마스크, 폐플라스틱, 일회용 컵, 생수병, 음료수캔, 담배꽁초, 광고전단지 등 각종 쓰레기도 수거했다.

한편, 세곡동주민센터에서는 ASEZ WAO의 활동에 쓰레기봉투, 장갑 등 청소도구를 지원했으며 인근 화훼번영회 회원 등 시민들도 동참했다.

그동안 ASEZ WAO는 양재천, 양재역, 강남역, 뚝섬유원지, 수락산, 관악산 등 서울 각지에서 쓰레기를 수거했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부터 ‘하트투하트 릴레이’를 통해 방역 관계자를 응원하는 활동도 펼쳤다.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 ASEZ WAO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Save the Earth from A to Z)’에 ‘우리는 한 가족(We Are One Family)’이라는 뜻이 결합되어 ‘우리가 한 가족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들은 개인의 직장에서부터 밝고 긍정적인 환경을 만들고, 나아가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 복지증진, 긴급구호, 기후변화대응, 생태계보호 등 다각적으로 활동하며 국제사회 공동과제 해결을 위해 앞장섰으며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국제환경상인 그린월드상과 그린애플상 등을 수상했다.

박성민 기자 flostone2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