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가족센터, 가족 생애주기별 맞춤형 부모교육 진행

기사승인 2022.11.26  10:14:52

공유
default_news_ad1
▲ 부모교육 진행 결과보고 카드뉴스

강남구가족센터(센터장 권요안)에서는 지난 5월~11월에 서울가족학교 아동기 부모교실과 청소년기 부모교실을 온라인(zoom)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가족학교’는 서울생활권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시 지원사업으로 예비ㆍ신혼부부교실, 아동기ㆍ청소년기 부모교실, 아버지교실, 패밀리셰프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아동기ㆍ청소년기 부모교실은 자녀의 신체적ㆍ정신적 발달과업 이해, 바람직한 부모-자녀 대화법과 부모 역할, 진로지도, 스마트미디어 자기조절 등 각각 자녀의 연령대에 따라 맞춤형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아동기 부모교실은 강남구 내 초등학교 2곳과 연계해 부모교육 후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활동키트를 제공하여 교육의 효과성을 높였다.

참여자들은 “아이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부모 역할에 자신감이 생겼다.”, “사춘기 변화의 많은 부분이 이해가 되었고 아이와 진로에 관해 이야기해볼 정보들을 알게 되었다.”. “적절한 규칙과 약속을 통해 부모-자녀 간 관계가 좋아질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강남구가족센터는 서울가족학교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가족 문제 예방 및 가족 건강성 향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서울가족학교 프로그램 연계를 희망하는 강남구 내 교육기관 및 기업은 가족교육팀(070-7458-2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