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증강현실 둘레길 ‘플레이 메타로드’ 조성

기사승인 2022.11.30  15:03:59

공유
default_news_ad1

- 6곳에서 스마트폰으로 재밌는 디지털 체험... 압구정 일대 매장정보와 할인쿠폰 제공

▲ 압구정로데오 줄리엣동상 앞에서 플레이 메타로드를 실행하는 모습.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압구정로데오거리~청담한류스타거리에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국내 최초 증강현실 둘레길인 ‘플레이 메타로드’를 29일 조성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주변을 보면 현실 공간에 3D 포켓몬이 출몰하는 ‘포켓몬고’ 게임처럼 ‘플레이 메타로드’는 스마트폰으로 ▲XR상점스캔 ▲XR타임세일 ▲스탬프투어 ▲MBTI 카메라 등 재미있는 디지털 체험을 할 수 있다.

‘플레이 메타로드’는 강남구 통합 모바일 플랫폼 ‘더강남’ 앱 메인화면에서 실행하면 된다. 메타로드 권역은 ▲압구정로데오거리 로미오 동상 앞 ▲도산공원 ▲압구정로데오거리 줄리엣 동상 앞 ▲강남돌 상징물 ▲SM 셀러브리티 센터 ▲BTS 강남돌 앞 등 총 6곳이다.

XR상점스캔은 스마트폰으로 주변 상점을 스캔하면 압구정 일대 40여개의 매장과 쿠폰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점심ㆍ저녁 하루 두 번(10~13시, 17~19시)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하늘에서 쏟아지는 선물 박스를 클릭하면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XR타임세일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울러 총 6개 거점으로 이어지는 디지털 둘레길 코스를 걸으면서 카드 뒤집기, XR미니게임을 수행하면 황금열쇠를 획득하는 스템프 투어가 있다. 스템프 투어를 완료하면 상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황금티켓과 완주 인증서를 받을 수 있고, 마지막 거점인 BTS 강남돌에서 랜덤쿠폰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은 1인당 최대 6개를 받을 수 있으며 쿠폰 종류는 ▲노티드 도넛 한 개 ▲갤러리아백화점 커피 1+1 ▲CGVㆍ메가박스 영화 2천원, 매점 2천원 할인 ▲코엑스 아쿠아리움 30% 할인 ▲데빌스도어 트러플프라이즈 증정이다.

이 밖에도 압구정, 청담동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자신의 MBTI 캐릭터와 결합해서 나만의 특별한 사진과 영상을 만들 수 있다.

한편, 강남구는 압구정로데오 입구와 청담명품거리에서 감각적인 영상을 송출하는 미디어파사드와 결합한 인증샷 이벤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기존 거리에 디지털 체험을 결합한 증강현실 둘레길은 인근 매장들이 참여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해 지역상권 활성화 효과도 있다”면서 “앞으로도 강남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상품으로 강남의 매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성민 기자 flostone2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