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 초빙해 구직 정보 수집ㆍ이력서 작성법 등 교육 및 질의응답 실시
▲ '내 꿈을 잡(Job)아' 현장 |
강남구 논현1동(동장 박래진)이 관내 주민의 취업난을 해소하고 직업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8월 27일 ‘내 꿈을 잡(Job)아’ 2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내 꿈을 잡(Job)아’ 2차 프로젝트는 사회 변화로 새롭게 등장한 유망 직업군을 주민에게 소개하고 구직 관련 정보 수집, 이력서 작성 등 취업에 필요한 소양을 기르는 법을 알려주는 사업이다.
동은 지난 5월 1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주민들에게 구직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했으며,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구민에게 알려주고자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와 협업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경력개발상담사가 ▲다양한 직업에 대한 소개 ▲각 분야에 취업하기 위한 자격증 및 교육훈련 정보 ▲취업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살펴보는 구직서류 작성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마친 뒤에는 질의응답 및 소통 시간을 마련해 평소 구직과정에서 궁금했던 점이나 구직 활동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하며 서로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사전 신청 등을 통해 선정된 30여 명의 참여자들은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에 임했다. 특히 사회 변화로 인해 생겨난 새로운 직업에 대한 정보나 다양한 직업을 겸하는 ‘N잡러’ 사례에 큰 관심을 보였다.
강연을 진행한 상담사 또한 “높은 집중력으로 강의 시간을 알차게 꾸려나갈 수 있도록 협조해 준 참가자 여러분께 감탄했다”며 “오늘의 열정을 밑거름 삼아 원하시는 분야에서 취업하실 수 있기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박래진 논현1동장은 “급격한 사회 변화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4070 주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한 ‘내 꿈을 잡(Job)아’ 프로젝트에 보여주신 높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고용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기회를 마련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래희 기자 kandll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