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지역본부, 청렴브랜드 개발

기사승인 2019.05.21  11:33:42

공유
default_news_ad1
ad35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지역본부(본부장 이래광)는 권역 직원 대상으로 청렴한 공단의 모습을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청렴브랜드를 공모해, 최우수작 1편 및 우수작 2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전지적 청렴 시점, 국민연금 서울남부지역본부’는 작가가 전지전능한 위치에서 모든 사건을 알고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처럼, 직원들도 청렴한 시각과 태도로 업무에 임하여 국민에게 청렴한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우수작인 ‘청렴 36.5’는 높아도 낮아도 안 되는 체온처럼, 주지도 받지도 않는 청렴한 공단을 의미하며, ‘청렴몸베 서울남부’는 청렴이 몸에 베인 서울남부지역본부를 의미한다.

선정된 브랜드는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이미지 구축을 위해 내부문서 표기 및 홍보물품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서울남부지역본부는 권역 청렴통합실천반 회의를 개최해 반부패ㆍ청렴 실천 노력 제고를 위한 심층 토론을 진행했으며 국민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발굴해 실천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본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일일 청렴지킴이’를 지정 및 운영함으로써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래광 본부장은 “지속적인 청렴문화 확산노력으로 공단의 2018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는 3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고 종합청렴도도 2년 연속 2등급으로 같은 유형의 공공기관 평균점수 대비 높은 점수를 달성하는 등 청렴도가 크게 향상되고 있다”면서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청렴한 공단 이미지를 알려가겠다”고 밝혔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