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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기사승인 2019.05.24  17:3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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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발된 425명 4주간 서울시 행정업무 지원 인력으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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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시 본청과 산하사업소, 소방재난본부 등에서 근무할 대학생 아르바이트 425명을 모집ㆍ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민원안내, 행정업무 보조, 도서관 보존서고 정비보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업무지원 등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신청 받고 전산추첨을 통해 6월 14일 대상자를 선발한다.

근무기간은 2019년 7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서울시 행정업무 지원 인력으로 활동한다.

지원자격은 전체 425명 중 특별선발(30%)은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교 재ㆍ휴학생(대학원생 제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서울시정 기여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자녀, 국가유공자 및 자녀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일반선발(70%)은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ㆍ휴학생(대학원생 제외) 또는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타 지역 소재 대학교 재ㆍ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이면 가능하다.

대상자 선발은 5개 근무기관별(시본청, 소방재난본부, 어린이ㆍ은평ㆍ서북병원, 사업소, 동주민센터)로 전산추첨한다. 특별선발은 모집인원의 30%(128명)를 우선 추첨하고, 특별선발 탈락자와 일반선발 신청자를 대상으로 재 전산추첨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부서별 수요조사 결과와 신청자들의 본인 희망, 전공학과, 거주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청 및 사업소에 배치될 계획이다.

아르바이트 신청방법, 대상자 선발, 선발결과 발표 등은 ‘서울특별시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다산콜센터(120) 및 서울시청 자치행정과(02-2133-5832)로 문의하면 된다.

자치구의 경우 자치구마다 모집기간과 근무기간을 달리해 별도로 모집하며, 각 구청별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거주지 구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다양한 시정경험을 통해 대학생들의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미래의 역량을 쌓아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민 기자 flostone2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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