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병무청, 병무홍보활동 펼쳐

기사승인 2019.07.17  16:23:41

공유
default_news_ad1

- 청사 찾은 청년ㆍ가족에 병역 상담 및 달라진 병무행정 제도 소개

ad35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지난 15일 서울병무청 청사를 찾은 민원인을 대상으로 개별 병역 상담과 달라진 병무행정 제도를 소개하는 7월 병무홍보주간 활동을 펼쳤다.

병무청에서는 매월 세 번째 주를 ‘병무홍보주간’으로 정해 일반 시민 대상 병무행정 안내 및 불편한 제도개선 의견 수렴 등을 하고 있다.

병무청은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병무제도를 쉽고 흥미롭게 안내하기 위해 최근 달라진 제도 위주로 퀴즈 게임 방식의 정보를 제공했고, 정답을 맞힌 경우에는 이벤트 룰렛을 직접 돌려 상품을 제공하는 등 쉽고도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홍보한 주요 내용은 병역이행일자 연기를 원할 경우 서류 접수 시 이용할 수 있는 ‘병무청 대표 팩스번호(1588-8999)’ 운영과,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고위공직자, 고소득자, 연예인 등이 병역의무를 공정하게 이행하도록 관리하는 ‘병적별도관리제도’였다.

또한 이와 함께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정하고 청렴한 병무청 이미지 전달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국민들의 생활현장 속을 직접 찾고 접촉해 국민들과 소통하고, 정부 혁신에 앞장서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병무청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