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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이 고객응대업무에 나선다

기사승인 2019.07.17  16:4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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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남구도시관리공단, 6월부터 인공지능 안내시스템 도입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강재홍, 이하 공단)은 지난 6월부터 고객응대업무에 인공지능 안내시스템을 일부 시설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안내시스템’은 공단의 시설운영 노하우가 담긴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데이터베이스에 전산화하고, 이를 고객이 대화하는 형태로 터치스크린 화면을 조작하거나 음성으로 문의를 해, 인공지능 로봇의 화면과 스피커를 통해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그 동안 단순 문의에 대한 반복적인 답변으로 직원의 업무 효율성저하와 집중방문 시간대에 업무 과부하가 발생해서 고객 대기시간이 증가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에 공단에서는 ‘인공지능 안내시스템’을 도입해 주차시설 및 체육시설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을 체험함으로써 즐거움을 선사하고, 주요 방문시간대에 담당직원의 업무 과부하를 분산했다,

또한 고객 대기시간을 줄여서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공단 강재홍 이사장은 “인공지능 안내시스템 도입을 기반으로 고객응대업무를 향상하고 정부의 4차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공단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성민 기자 flostone2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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