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8대 강남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19.07.17  17:47:22

공유
default_news_ad1

- 정순균 구청장 및 구 간부 참석...지난 1년간 성과 돌아보며 새로운 각오 다져

▲ 강남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에 이관수 의장(왼쪽에서 세 번째)을 비롯한 의장단과 정순균 구청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기념 떡을 자르고 있다.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는 17일 프리마호텔에서 ‘제8대 강남구의회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해 7월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라는 슬로건으로 힘차게 출범한 제8대 강남구의회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관수 의장을 비롯한 전체 의원들과 정순균 구청장, 구 간부, 의회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했다.

지난 1년 동안 강남구의회는 총 10회 109일의 회기를 운영하면서 의원발의 안건 28건을 포함해 조례안, 예산ㆍ결산안 등 총 114건의 안건을 처리했고, 구정질문이 7회, 5분 자유발언이 24회 진행했다.

이 외에도 열린 현장민원실과 SNS 채널을 개설해 의회의 문턱을 낮추고, 직능단체 릴레이 간담회, 정책토론회, 의장배 체육대회 등 다양한 신규 사업들을 추진해 구민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관수 의장은 “개원 1주년을 맞아 그동안 부족했던 점을 돌아보고 새롭게 각오를 다져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의회와 집행부는 구민 복리증진이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만큼 앞으로도 슬기로운 협치를 통해 살기 좋은 강남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정수희 기자 flower7306@yahoo.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