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 강력히 규탄하며 조속한 철회 촉구

기사승인 2019.09.18  16:14:39

공유
default_news_ad1

- 제279회 임시회 개회사> 이관수 의장

존경하는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동료의원과 정순균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함께 하여 주신 방청객과 언론 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관수 의장입니다.

우리 민족의 대 명절인 추석에 고향 부모 및 가족과 함께 즐겁고 풍요로운 시간들을 보내시고,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해에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자행된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하여 분노를 감출 수가 없습니다. 일본의 이런 조치는 정당한 근거가 없으며 그동안 전범 국가로서 과거사에 대한 반성도 없이 오히려 정권의 야욕을 위해 국제사회의 신뢰를 저버리는 경제 침략행위를 한 것입니다.

이에 우리정부와 국제사회의 지속적인 경고와 외교적 해결노력에도 불구하고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를 단행한 것을 강력히 규탄하며 조속한 철회를 촉구합니다.

아울러 우리 강남구도 정부, 민간, 기업간에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력을 통해 어떠한 경제도발에도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야할 것입니다. 또한 일본정부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반성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풍성한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여 강남구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을 개최하려고 합니다. 다가오는 26일부터 강남구 최대 축제인 ‘2019 강남페스티벌’, ‘제23회 노인의 날 행사’, ‘제17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등 알찬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채롭게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행사가 내실 있고 알차게 진행되어 구민 모두가 화합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더불어 많은 내ㆍ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집행부의 각별한 준비와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각종 행사 진행시에 우려되는 안전사고 및 가을철 태풍, 전염병 예방에도 철저히 대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선배 및 동료의원 여러분!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 개최되는 이번 제279회 임시회에서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등 안건처리와 현장방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심도 있는 질의와 답변으로 심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충실한 자료준비와 성실한 답변으로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철,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