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비젼있는 구민의 삶 향상과 행복한 강남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

기사승인 2019.11.15  21:00:16

공유
default_news_ad1

- 제281회 제2차 정례회 개회사> 이관수 의장

존경하는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및 정순균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를 함께하여 주신 방청객과 언론 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관수 의장입니다. 차가워진 날씨가 한 해의 마무리를 재촉하는 것 같아 마음마저 바빠지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한 해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거 같은데, 결실의 회기인 제2차 정례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 해도 우리 강남구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한결같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강남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성실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서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초심의 마음으로 ‘구민의 복리증진’과 ‘강남 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대내외적인 경제의 어려움과 지속되는 안보 위기에서도 집행부에서는 ‘품격있는 강남구’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구청장 및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나아가, 구민들 모두가 더 행복한 내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안사항 해결과 미래 지향적인 2020년 계획을 수립하고 철저하고 꼼꼼하게 사업을 집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우리 강남구의회도 구민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구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실현하도록 부지런히 의정활동에 매진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동료의원들과 함께 비젼있는 구민의 삶 향상과 행복한 강남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3일 동안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주요업무보고, 2020년도 예산안 심의 등 중요한 일정이 예정된 회기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구민의 입장에서 집행부가 추진한 사업의 문제점을 찾는 견제의 본래 기능과 함께 행정실태를 토대로 내년도 예산안 심사 반영과 조례개정이 필요한 부분을 발굴하자는 부가적인 기능이 있다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진정성 있는 답변과 신속하고 정확한 자료 제출은 물론, 정책 제안에 대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정례회에서 처리할 1조162억 원 규모의 2020년도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도 다각적인 검토를 통하여 소중한 구민의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심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제281회 제2차 정례회는 집행부와 의회가 서로 협력하여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찾고 해결하는 ‘상생의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곧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됩니다. 동절기 안전대책은 물론 소외되고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독거노인,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과 다각적인 지원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57만 강남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남은 기간, 한 해의 마무리를 잘 하시기 바라며 가정마다 건강과 복된 일로 함박웃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