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노인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개최

기사승인 2020.02.17  15:37:56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동섭)에서는 지난 3일(월)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보육시설도우미 사업과 학교교통안전지킴이 사업 연합으로 실시됐으며, 사업 운영 및 활동안내와 더불어 안전교육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활동에 앞서 관련 내용을 숙지하여 노인일자리 활동에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교통안전지킴이는 올해 아이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가된 일자리 사업으로, 아이들의 통학로 안전 확보와 부모님들의 부담과 근심을 덜어드리며 일자리도 창출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학교교통안전지킴이는 대곡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배치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자는 주민등록등본 상 강남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다.

한편,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에게 일자리 제공으로 소득창출은 물론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교통안전지킴이뿐만 아니라 총 5가지 일자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로당 내부 및 주변 공원 녹지를 청소하는 경로당 청소도우미와 경로당 내 식사활동을 지원하는 경로당 중식도우미, 어린이집 수업과 놀이활동을 보조하는 보육시설도우미, 공공시설을 점검하는 공공시설 몰래카메라 안전지킴이, 그리고 학교 앞 교통을 정리하는 학교교통안전지킴이가 있다.

노인일자리 할동에 관심있는 어르신은 강남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02-549-7070)하면 된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