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이랑 작가 초청 특강 30일 개최

기사승인 2020.10.21  15:54:47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센터장 정재욱)가 10월 30일(금) 오후 7시, 이랑 작가를 초청해 ‘좋아서 하는 일에도 돈은 필요합니다’라는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1인가구 특화강연을 개최한다.

이날 강연은 가수, 영상 감독, 드라마 연출가, 작가, 보험설계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이랑 작가(예술노동자)의 신간 ‘좋아서 하는 일에도 돈은 필요합니다’에는 지난 2017년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의 최우수 포크 노래상을 수상하는 시상식의 이야기부터 시작된다. 수상 소감과 동시에 즉석에서 트로피를 경매에 부쳐 50만원에 판매한 퍼포먼스를 기획했던 뒷이야기가 담겨있다.

이번 강연은 1인가구를 비롯한 예술인, 프리랜서를 위해 예술을 노동으로 바라보고 이들의 창작물의 정당한 대가를 고민해보는 자리이다. 또한 이랑 작가의 따로 또 같이 살아가는 비혈연ㆍ비혼인 공동체 ‘하우스 보광’의 사례를 깊이 있게 나눠본다. 이들이 경험했던 상호 간의 돌봄이 1인가구가 관계망 속에서 서로 연결되어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코로나19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현장 강연은 10인 이하의 소규모 인원만 참여 가능하며, 센터 입장 시 발열체크, 실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1m 이상 좌석 배치 등 생활방역에 각별히 주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강남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는 (사)한국공유경제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는 시설로,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ㆍ프로그램ㆍ공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