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취약계층에 찾아가는 소독ㆍ방역 실시

기사승인 2021.01.24  15:31:02

공유
default_news_ad1

- 강남구자원봉사센터 및 HDC아이서비스 봉사단 40곳 진행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 22일 시설물 유지관리업체인 HDC아이서비스와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취약계층 세대 등 40곳을 찾아 ‘안전한 강남 만들기’ 소독ㆍ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작업에는 전문방역차량 12대가 동원됐으며, 강남구자원봉사센터 직원 5명과 HDC아이서비스 봉사단 36명으로 구성된 12개조가 투입됐다. 방역대상은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20곳과 지역아동센터 3곳(강남ㆍ이웃사랑ㆍ비전학교), 개포ㆍ수서동 일대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정 15세대, LH3단지 찾아가는복지센터,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이다.

구는 방역활동에 앞서 사전답사를 통해 맞춤 소독을 위한 장소별 특성을 파악했으며, 이웃 주민으로부터 양해와 협조를 구했다. 또한 감염원 차단을 위해 봉사자는 전원 방역복장을 입고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다중접촉부위가 많다고 판단된 공용구역과 계단손잡이, 컴퓨터 등은 표면살균을 실시했으며 초미립자 지속분사로 실내 중 에어로졸 형태의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주방집기와 침구류는 자외선(UV) 살균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에 한파까지 겹쳐 어느 때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을 취약계층에 작게나마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빈틈없는 소독ㆍ방역으로 방역 공백을 없애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성민 기자 flostone2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