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진 의원, 대광위 위원장 만나 지역 현안 논의

기사승인 2021.06.09  20:43:08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 교통인프라 확충 및 교통환경 개선 등 적극 지원 요청

국민의힘 박진 의원(강남을, 사진 맨 오른쪽)은 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백승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 위원장을 면담하고, 서울지하철3호선 연장과 광역철도 등 지역교통인프라 확충 및 위례과천선 4차 국가철도망 반영 확정 등 지역 교통환경 개선 관련 논의와 대광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박진 의원은 “강남구 자곡ㆍ세곡지역 및 경기남부 지역주민들의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수도권 광역철도 확충방안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서울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과 병행하여 잠실~수서~수원을 연계하는 광역철도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위례과천선 사업이 지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에서 반영된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라고 역사 위치와 환승역 등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도 요청했다.

이 밖에도 강남지역을 통과하는 GTX-C노선과 관련해 국토부가 제시한 기본계획을 충실하게 추진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는 입장도 전달했다.

이에 대해 백승근 위원장은 “강남구 자곡ㆍ세곡지역의 교통인프라가 부족하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광역철도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의원실과 협조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위례과천선은 제4차 국가철도망에 반영이 되어 순조롭게 추진될 것이라”며 “향후 예비타당성조사에 있어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수희 기자 flower7306@yahoo.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