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온라인 별多방’ 청소년 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1.10.20  11:58:40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생 중심의 지역 축제로 다양한 체험활동 진행

서울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상)은 10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온라인 별多방’청소년 축제를 개최한다.

6회째를 맞이하는 별다방 축제의 별다방이란 학생들이 이루고 싶은 꿈(별)이 많은 공간을 의미하며, 코로나 환경 속에서 강남서초 학교와 지역사회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학생들 스스로 펼쳐 보이는 학생의 성장나눔 축제이다.

‘별多방’ 축제는 학생들이 축제 장소에서 직접 만나 대면으로 즐기는 축제였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과 실시간 비대면 콘텐츠를 활용해 진행한다. 학생들이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공간에서나마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 공연, 실시간 체험활동이 펼쳐진다.

온라인 공간인 플랫폼 ‘별多방’ 블로그(http://blog.naver.com/star_festival)에 접속하면 <별별 체험>, <별별 전시와 공연>을 함께 할 수 있으며 유튜브와 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별별 체험>에서는 12개 체험(가족 문패 만들기, 환경을 생각한 머그컵 만들기, 파티셰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등)을 할 수 있으며, <별별 전시&공연> 전시코너에서는 학생 동아리 작품(지역 문화재 소개, 슬기로운 청소년 생활, 유기동물 캠페인 등)을 만날 수 있고 공연 코너에는 춤 동아리 댄스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유튜브와 줌을 통한 실시간 축제는 빛나는 별들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으로 먹고(가족요리), 쉬고(마음힐링), 즐기는(과학마술) 장이 될 것이다.

‘온라인 별多방’ 축제는 ‘별들의 위로, 하늘 위로(UP)!’라는 슬로건 및 포스터ㆍ현수막 디자인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그리는 등 학생이 주체가 되어 운영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학생들이 ‘온라인 별多방’ 축제를 준비하면서 배우고 익힌 역량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지혜롭게 준비하고, 대처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