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성2동, 휴가 가서 환경사랑 실천하고 상품받자

기사승인 2022.08.05  11:41:51

공유
default_news_ad1

- 제로웨이스트 실천 위한 ‘환상여행 챌린지’ 19일까지 진행

서울 강남구 삼성2동(동장 김은주)이 강남구민을 대상으로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환상(친환경ㆍ상생)여행 챌린지’를 진행한다.

8월 19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환상여행 챌린지’는 휴가철을 맞은 주민들에게 여행 시 일회용품 사용 등으로 발생하는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휴가 중에 ▲카페 이용 시 텀블러 사용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 ▲쓰레기 수거 등 여행지에서 실천한 환경보호 실천 인증 사진을 SNS에 공유하고 삼성2동 주민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에 인증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삼성2동은 참가자 전원(선착순 200명)에게 대나무 칫솔을, 추점을 통해 30명에게 제로웨이스트 실천키트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2동 주민센터(02-3423-8203)로 문의할 수 있다.

삼성2동은 지난해부터 ▲삼성2동 플라스틱 게임 ▲투명페트병 분리배출기(WeBIN)운영 ▲재활용 수건 유기견 보호소 기부 ▲커피찌꺼기 화분 제작 등 재활용품의 분리배출ㆍ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김은주 삼성2동장은 “지구도 살리고 상품도 받는 똑똑한 휴테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라면서 “강남 제로웨이스트 실천러들은 휴가중에도 쉬는 법이 없이 환경보호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 문화가 깊숙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시도를 통해 주민과 함께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정수희 기자 flower7306@yahoo.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