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지방병무청-서울지방보훈청,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6.15  21:14:46

공유
default_news_ad1

-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취업 지원 활성화 위해 양 기관 함께 지원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 사진 오른쪽)은 15일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성춘, 사진 왼쪽)과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 취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취업맞춤특기병은 2014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고졸 이하 병역의무자가 입영 전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입영해 군 복무함으로써 전역 후 취업 등 사회 진출을 원활하게 하는 현역병 모집의 한 분야이다.

이번 협약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악화된 경제와 일자리 상황에서 군 복무라는 특수한 과정을 겪는 우리나라 청년들의 취업고민에 정부부처가 함께하며 병역이행이 경력의 단절이 아닌 취업 등 사회 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지원하자는데 뜻을 같이하면서 추진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지방병무청은 취업맞춤특기병이 전역 후 원활한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역예정자 정보를 서울지방보훈청에 적기 제공하고, 서울지방보훈청은 전역자들의 희망사항을 반영해 좋은 일자리를 발굴・제공하는 등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은 다양한 취업지원 행사 등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제도의 육성ㆍ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병무청 관계자는 “2018년부터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의 경우 국가보훈처 제대군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대상자에 포함되어 왔다”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공조로 서울지역의 전역자들에게 더욱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남내일신문 webmaster@ignnews.co.kr

<저작권자 © 강남내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